휴스턴 지역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 (Korea-American Scientists and Engineers Association) 수학 경시 대회 참가 학생 및 학부모님께,

먼저 코로나19로 어수선한 시기에 모두 학생, 학부모님들 모두 건강하게 지내시고 계시길 바라겠습니다.

올해에도 KSEA에서 주관하는 전국 수학 과학 및 물리 경시대회가 시행됩니다. 4월 9-10일 양일간에 걸쳐서 온라인으로 수학과 물리 시험이 진행되며, 4월16일에는 과학이 오프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접수는 현재 https://nmsc.ksea.org/ 에서 온라인 등록 접수 중이며 등록 마감은 3월 31일까지입니다. 마감시한이 얼마남지 않았고 학년 별로 선착순 200 명으로 등록이 한정 되어있으므로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되도록 빨리 등록 하시길 부탁 드립니다.


경시대회 일자는 수학경시대회의 경우 4학년-8학년은 4월 9일 (토), 9학년-11학년은 4월 10일 (일) 이며 시간은 등록시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9학년-1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고교생 물리경시대회는 4월 9일 (토)에 진행됩니다.


그리고 저희 KSEA South Texas Chapter에서는 4월 16일 오전 10시에 오프라인으로 과학 경시 대회를 휴스턴 한인성당에서 시행 예정이며, 과학경시 후 12:30분 부터 저희 챕터에서 수학 및 과학 경시 우수자에 대한 주지사상, 휴스턴 시장상 및 총영사상을 각 학년별로 시상하고자 합니다. 딩일 과학 참가자의 경우 전원에게 기념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참고로 물리는 KSEA 헤드쿼터에서 전체 1-3등만 시상을 진행합니다. 시상 및 휴스턴 행사진행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후 이메일로 전달하여 드리겠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데로 등록시한이 얼마남지 않은 만큼 https://nmsc.ksea.org/ 에서 가급적 빨리 등록을 마쳐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 및 경시대회 진행에 관한 문의 사항은 junghwankim@ksea-st.org 혹은 sungyunjung@ksea-st.org 로 이메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